본문 바로가기
도서

'세이노의 가르침 (피보다 진하게 살아라)'의 책소개및 '세이노'작가소개

by 이슈탕 2023. 2. 11.

세노이의 가르침 책표지 푸른하늘을 배경으로 자전거가있는 사진
세노이의 가르침

'세이노의 가르침'은 교육 기술을 향상하고 어린이를 위한 매력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교육자와 부모를 위한 안내서입니다. 오늘은 베스트셀러인 세이노의 가르침의 책소개와 출판서평 및 작가 세이노작사 소개하겠습니다.

 

<책소개> 세이노의 가르침 

 

재야의 명저 <<세이노의 가르침>> 2023년판 정식 출간!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요즘생각'을 만나다. 2000년부터 발표된 그의 주옥같은 글들, 독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제본서는 물론, 전자책과 앱까지 나왔던<<세이노의 가르침>>이 드디어 전국 서점에 독자들을 마주한다. 여러 판본을 모으고 저자의 확인을 거쳐 최근 생각을 추가로 수록하였다. 정식 출간보에만 추가로 수록된 글들은 본문에 별도 표시하였다. 더 많은 사람이 이 책을 보고 힘을 얻길 바라기에 인세도 안 받는 저자의 마음을 담아, 700쪽이 넘는 분량에도 7천 원 안팎에 책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식 출간 전자책 또한 무료로 선보인다. 필명 '세노이'는 당신이 믿고 있는 것들에 'No!'를 외치고 제대로 살아가라는 뜻이다. 세이노는 지난 20여 년간 여러 칼럼은 통해 인생 선배로서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와 함께 삶에 대한 체험적 지식을 나누어 주었다. 그래서 그의 글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를 '세이노 스승님'이라 부른다.

 

 

출판사 서평

 

피보다 진하게 살아라!

이 책은 부자 되는 법을 가르치는 책이 아니다. 재테크 기법 같은 것은 전혀 나오지 않는다. 이 책의 저자는 돈이 삶의 우열을 결정하지 않는다고 설파한다. 대신, 삶을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한 고민을 나눈다. 스스로의 인생을 위해 삶의 자세부터 바로잡고 '피보다 진하게 살라'한다. 세이노 사전에 '노력'이란, 힘들고 어려운 일일수록 치열하게 열심히 해내는 것이다. 하기 싫었던 일조차 좋아질 만큼!  하기 싫었던 일조차 좋아질 만큼!

 

돈에 기죽지 마라!

저자는 돈에 대해서는 물론, 직접 겪은 자만이 알 수 있는 가난과 부의 실체에 대해서도 숨김없이 털어놓는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 없이 살아갈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이 사회에서 돈은 마치 '피'화 같다. 피가 우리 몸 전체를 순환하며 생명을 유지시키듯, 돈은 돌고 돌아야 한다. 그래서 저자는 피가 부족한 이를 위해 피를 나누듯 이 책을 썼다. 이 책을 읽는 이들이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혜를 수혈받길 바란다. 그리하여 어디의 누구든 어떤 이유로든, 살아가면서 소중한 걸 포기하지 않는 세상이 되기를 꿈꾼다. 돈보다 소중한 것이 너무도 많으니까. 

 

 

작가소개

세이노 작가

필명 세이노는 현재까지 믿고 있는 것들에 대해 No라고 말하라(Say No)는 뜻이다. 2023년 기준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다. 1955년생, 의사의 장남으로 태어나 서너 살 유년기부터 아버지의 가르침을 받았다. 아버지가 전 재산을 사기로 모두 날린 후 사망하면서 친부모를 모두 여의고 고교시설부터 생활고에 크게 시달렸다. 고교3학년 때 건강과 가난 때문에 휴학하고 친구아버님과 친구들의 투자를 받아 사업을 했으나 실패 후 복학하여 고교를 4년 만에 졸업하고 입대했다. 공군사병으로 복무하는 동안 군부대 부동산 관리 업무와 도서관 관장을 맡았고 제대 후 영어공부에 몰두하여 미 8군 내 메릴랜드대학 분교에 입학하였다. 학비를 벌고자 보따리 장사부터 시작하여 과외, 입시영어학원, 번역업 등을 했다. 결혼 후에는 거의 십여 년 이상 쉬는 날 없이 밤늦도록 일과 공부에 몰두하면서 의류업, 정보처리, 컴퓨터, 음향기기, 유통업, 무역업 등으로 자산을 모으기 시작했다. 그 자산을 외환투자, 부동산경매, 주식 등으로 증대시켰고 학연, 혈연, 지연, 정치적 배경 없이 홀로 현재의 자산을 이룩했다.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의 아시아 지역 부사장직도 겸임하였고 사업상 70여 개국을 여행했다. 국내에서 경영하였던 회사들은 수출탑과 산업훈장을 받았으며, 인재경영대상후보로 오르기도 했다. 2003년부터는 사업을 줄여 왔고 광범위한 독서, 음악, 영화감상을 즐긴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 사람을 가르치고 깨우치는 것이며, 가장 싫어하는 것은 접대술자리, 기업 정치가들, 부자인 척하는 자들의 블러핑, 매년 십억 원대의 소득세를 2000년까지 5년 이상 세이노 개인이 납부하였고 2001년부터는 가족 단위로 납부하고 있다. 

 

 

관련글 확인하기

 

 

원씽(The One Thing)(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함의힘)의 출판사서평을 소개합니다.

원씽(The One Thing)은 전 세계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베스트셀러이다. 이 책은 개인의 삶의 진정한 목적을 발견하고 집중하 수 있도록 돕는 길을 이야기해 줍니다. 오늘은 책소개 및 출판서평

issuetang.tistory.com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책소개 및 '이치조 미사키' 작가소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은 전 세계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애절하고 감성적인 소설이다. 오늘은 이치조 마사키의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책소

issuetang.tistory.com

 

댓글